이직확인서는 실업금여 수급자격을 판단하기 위해 꼭 필요한 서류입니다. 이직확인서는 개인이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근무하던 회사에서 작성을 하여 신청을 하는 서류입니다. 즉, 실업급여 수급을 위해서는 이직확인서 서류 처리가 먼저 완료되어야 다음 절차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이직확인서는 근로자가 요청을 하면 필히 발급을 해우저야 하며, 만약 이를 거부하거나 거짓으로 작성하는 경우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직확인서 작성 및 신청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 이직확인서 작성 및 신청 방법 (상실 사유 코드) 글 보러가기
이직확인서 처리여부 확인 방법
- [고용보험 사이트] 접속
- [로그인] 진행
- [개인서비스 > 조회 > 이직확인서 처리여부 조회]를 클릭
- 조회 화면 출력
이직확인서 처리여부 조회 화면에서는 사업장명, 이직사유, 상세이직사유(코드), 이직일, 평균임금 및 일소정근로시간, 처리상태, 처리기관 항목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우리가 확인하고 싶은 것은 화면에 [처리상태]를 확인 하면 됩니다.
고용보험 이직확인서 처리여부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상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상공인 새출발기금 신청 관련 정보 (대상자, 지원내용) (0) | 2022.10.05 |
---|---|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 방법 및 지원대상, 지원항목 (0) | 2022.10.05 |
경력증명서 발급방법 두가지 (온라인, 회사 담당부서) (0) | 2022.10.04 |
육아휴직 확인서 신청 방법 (0) | 2022.10.04 |
마룬파이브(Maroon5) 내한공연 티케팅 예매 가격 좌석 떼창곡 주차정보 총정 (0) | 2022.10.03 |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BOF 라인업 티케팅 예매방법 정리 (2) | 2022.10.02 |
대형인형 세탁 및 폐기, 기부 방법 알아보기 (1) | 2022.10.01 |
전세 사기 예방을 위한 정부 대책 (2023년 업데이트) - 집주인 세금 확인 방법 (0) | 2022.10.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