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 전자 세금 계산서 보안카드 무료 발급 방법 사업자 전자 세금 계산서 보안카드 무료 발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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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 전자 세금 계산서 보안카드 무료 발급 방법

by 조선청년리뷰 2022. 9. 21.

사업자라면 공인인증서를 통해 발급용 공인인증서를 통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할 것입니다. 그런데 이는 매년 최소 4,400원의 이용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때문에 오늘은 사업자 전자 세금 계산서 보안카드를 무료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업자용 보안카드를 발급 받는다면 국세청 손택스 앱을 통해 계산서 발급을 무료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 방문시 필요한 물품 ]
1. 본인 신분증
2. 본인이 아닌 경우 위임장 & 신분증

사업자용 보안카드 발급 받는 방법

  1. 가까운 세무서를 방문합니다.
    * 신분증 필수 지참
  2.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사용자 신청서' 양식 작성
    * 작성 양식은 세무서에 있습니다.
    * 본인이 아닐 경우 위임장과 신분증 지참
  3. 대기 후 보안카드 수령

▼ 가까운 세무서 위치 찾기

 

국세청

국세청

www.nts.go.kr

 

참고로 보안카드는 발급 받은 다음날 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24시간 이후 기준이며, 본인이 오후에 발급을 받았다면 다다음날 오전에 사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보안카드 참고사항

  • 보안카드의 경우 스캔하거나 사진찍어서 보관하지 마십시오. (유출/분실)
  • 보안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세무서에서 재발급 가능합니다.

 

방문시 참고사항

  1. 방문시에는 사업자 대표 본인이 방문하여야 하며, 대리인이 방문할 경우 신분증과 위임장을 필수로 지참하여야 합니다.
  2. 공통대표의 경우 상관없이 한명만 방문하여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3.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사업자회원가입 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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