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가 났을때 내 몸 뿐만 아니라 차 안에 있던 물건들이 파손되는 경험이 있으실 것 입니다. 저 또한 이번 교통 사고로 인해 차 안에 있던 노트북 2대가 조금씩 파손이 되어서 교통사고 보험 대물 처리를 통해 노트북 수리 보상을 받은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교통사고가 나면 본인의 몸과 차량의 수리를 가장 먼저 생각할 것이고, 그 다음에 차량 내부에 있던 물품에 대한 파손을 보상받으실 것입니다. 그런데 차량 내부에 있는 물품에 대한 파손이 뒤 늦게 확인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럴 경우 어떻게 처리하는지 경험을 통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제품 파손 부위 촬영
저는 차량에 LG 노트북 2대가 있었고, 두개 모두다 차량 사고 당시 차량 바닥으로 떨어지면서 코너 부분이 깨지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 부분은 교통사고 이 후 2주 정도 입원해 있을 당시 노트북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퇴원 후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확인이 된 부분이였습니다.
대물 담당자와 연락
차량에 있던 물품이 파손된 경우 상대측 대물 담당자와 통화를 진행합니다. 아마 차량 수리를 위해 대물 담당자 번호번호를 전달 받았을 것이기 때문에 해당 번호로 연락을 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차량 이외의 물품(노트북)이였기 때문에, 같은 회사에서 노트북 처리 대물 담당자를 연결해주었습니다. 그렇게 배정받은 대물 담당자와 통화 후 진행 여부를 확인 해 보면 됩니다.
<보험사 통화내용 정리>
너무 오래된 물품의 경우 수리비가 중고 가격보다 비싸면 진행이 어렵다.
노트북 대물 담당자에게 노트북 제품 넘버를 보내주고, 현 중고 시세를 검색하고 대략적 파손부위에 대한 비용을 말해주면 진행여부를 알려주게 됩니다. ( 비용은 서비스 센터에 대략적 문의로 알아보았습니다. )
비용이 제품가격에 비해 적당하다고 생각이 들면 처리가 진행이 되고, 만약 중고가격보다 수리비가 더 크게 발생할 경우에는 수리가 어렵다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서비스 센터 방문
대물 담당자와 통화한지 한달 뒤 시간을 내서 LG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방문하여 노트북에 대한 상태를 확인 후 정확한 견적을 받았고, 그 견적을 토대로 대물담당자와 바로 통화하였습니다.
정확한 수리 금액을 대물 담당자에게 안내하니, 진행해도 좋다는 대답을 받고 수리를 진행하였습니다. 수리를 진행하고 금액을 청구할때는 다음과 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 서비스센터 방문
- 수리 견적 받은 후 대물 담당자와 통화
- 수리 진행 후 결제 (내가 먼저 결제)
- 영수증을 대물담당자에게 전달 (명함, 수리사진은 선택사항)
- 청구 금액 입금 확인
영수증 및 명함 전달
수리가 끝나면 먼저 본인이 결제를 진행해야합니다. 그리고 꼭 영수증을 챙기시고 사진을 찍어서 대물 담당자에게 전달을 해주면 됩니다.
이때 명함과 제품 수리 사진은 선택사항이나, 혹시 대물 담당자가 필요하다 싶으면 요청 할 수 있으니 미리 다 보내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교통사고 보험 대물 처리로 노트북 수리하는 방법 및 후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사고 시 격락손해 (자동차시세하락손해) 보상과 보상 금액
자동차사고 분손 처리 진행 후기 (분손 처리 장/단점)
LG 전자 분당 수내 서비스 센터 방문 :: 노트북 수리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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