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드 손에 묻었을때 제거 방법 (본드 지우는 법) 본드 손에 묻었을때 제거 방법 (본드 지우는 법)
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건강

본드 손에 묻었을때 제거 방법 (본드 지우는 법)

by 조선청년리뷰 2022. 10. 17.

가끔 장갑을 착용하지 않고 본드(순간접착제)를 사용하다보면 손에 묻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손에 끈적함이 남아서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본드 손에 묻었을때 제거 방법 (본드 지우는 법)

※ 참고사항 

손에 접착제가 묻었을때 바로 닦으려 하지 말고, 묻은 접착제가 완전히 마를때까지 기다려 준 뒤 제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량의 접착제 제거 방법

만약 소량의 접착제가 손에 묻었다면 충분히 마를때까지 기다렸다가 손톱이나 핀셋으로 마른 접착제의 가장자리를 잡은 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손톱이나 핀셋을 소독한 후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드접착제로 인해 살 표면이 살짝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세균 감영에 조심해야 합니다.

 

만약 소량의 접착제라도 쉽게 제거가 되지 않는다면 아래 방법들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빨래 세제

가정집에는 무조건 빨래 세제가 있을 것 입니다. 집에 있는 빨래 세제로 간단하게 접착제를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빨래 세제를 물이랑 1:1로 섞어줍니다. 그런 뒤 본드가 묻어있는 부분을 충분히 적셔줍니다. 이때 세제와 물을 썩은 통에 손가락을 넣으시면 안되며, 손에 직접 적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히 세제를 발라주었다면 20분 정도 기다려줍니다. 그런 뒤 때를 밀듯이 본드가 묻은 끝 부분부터 살살 밀어서 벗겨내면 쉽게 벗겨낼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

만약 세제가 없다면 올리브 오일을 사용해서 본드를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다른 것과 섞을 필요 없이 바로 본드가 묻은 부위에 충분히 발라준 뒤 10분 정도 기다려줍니다. 그런 뒤 위와 같은 방법인 때를 미는 것처럼 끝 부분에서부터 천천히 밀면 본드 접착제가 제거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소금

만약 빨래세제도 없고 올리브 오일도 없다면 소금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때 소금을 조금 많이 사용해야 할 수 있지만, 효과는 좋습니다. 소금을 물과 소금 반죽 질감이 될 정도의 비율로 섞어 줍니다. 이때 본드가 묻은 부위가 작다면 양념 그릇과 같은 작은 그릇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섞어준 소금을 본드 접착제가 묻은 부위에 문질러 주면 됩니다. 이때 강하게 문지르게 되면 피부를 손상시킬 수 있으니 살살 문질러 주면 본드 접착제가 지워지게 됩니다.

 

 

 

추가. 피부 외 제거 방법

만약 피부 외 다른 부분에 본드가 묻었을 경우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드라이기

벽이나 바닥, 물건에 본드가 묻었다면 드라이기를 사용하여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에 옆을 가하여 제거하는 방법인데 이때 주의해야 할 것은 뜨거운 열 때문에 물건에 변형이 올 수 있어서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드라이기를 사용할때는 양옆으로 흔들어주고 너무 가까운 거리에서 바람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생각보다 드라이기 열이 굉장히 뜨겁기 때문에 잘못하여 본드가 아닌 다른 것을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2. 바디로션, 오일, 선크림

집에 바디로션이나 오일, 선크림 등이 있다면 해당 제품을 사용하여 본드 접착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본드가 묻은 위치에 충분히 발라 준 뒤 5분정도 기다려 줍니다. 그런뒤 마른 수건이나 행주로 닦아내면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참고 tip

참고로 위 방법은 본드 이외에 양면 테이프 등을 사용해서 끈끈이가 남아있을때도 제거가 가능한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본드 손에 묻었을때 제거 방법 (본드 지우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

상담신청 다운로드 질문/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