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유일무이 알곤이칼국수 맛집 '칼국수의 화신' '인천 미추홀구 유일무이 알곤이칼국수 맛집 '칼국수의 화신'
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맛집정보

'인천 미추홀구 유일무이 알곤이칼국수 맛집 '칼국수의 화신'

by 조선청년리뷰 2022. 9. 18.

인천에 유일무이한 알곤이 칼국수 맛집 '칼국수의 화신'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칼국수의 화신은 골목에 위치해서 나만 아는 맛집으로도 간직하는 곳입니다.

오늘은 여자 친구랑 해장도 할 겸 알곤이 칼국수가 생각나서 인천 미추홀구에 위치한 칼국수의 화신을 방문했습니다.


칼국수의 화신은 인천 미추홀구 매소홀로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배달 주문이 많고 실제 매장에서 식사하시는 분들은 보통 점심식사 시간 이후에는 잘 없는 편입니다.

조용히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숨은 맛집!! 이런 집 내 리스트에 넣어놓는 것 자체가 너무 좋죠!!

나중에 지인들을 데리고 방문하면, 이런 집 어떻게 아느냐고 신기해하면서 물어보는 게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ㅋㅋㅋ

칼국수의 화신은 골목에 위치하고 있다 보니, 주차는 운 좋으면 가까운 골목에 하면 되지만 큰 길가로 나가면 주차칸이 있기 때문에 주차에 대해서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참고로 주차권 지원은 따로 없으니 주차비는 알아서 해결하셔야 합니다!!


칼국수의 화신 메뉴판입니다. 놀랍지 않습니까? 가격이 말이 안 되죠.

사장님께서 골목에 위치하다 보니 저렴하게 맛있는 음식을 많이 판매하면서 시장을 장악하려고 하셨다고 합니다.

사장님 의도와는 조금 다르지만 저렴한 가격과 맛있는 음식 때문인지 입소문으로 매장보다는 배달로 많이들 시켜 먹으시더라고요 ㅋㅋㅋㅋ


매장에서 식사를 하는데도 배달 주문이 끊임없이 들어왔습니다.

아무튼 저는 알곤이 칼국수(특) / 바지락 칼국수 / 고기만두를 주문했습니다.


SNS 이벤트도 하고 있는데요. 이건 귀찮아도 꼭 해야 하는 게 음료보다는 고기만두입니다.

고기만두를 직접 만드시는 것이기 때문에 꼭 먹어봐야 합니다.

피가 쫀득쫀득하고 정말 맛있습니다!!

* 마늘 김치


아! 그리고 '칼국수의 화신'을 방문하는 첫 번째 가장 큰 이유!!

매일 직접 담그시는 김치!! 그런데 그냥 김치가 아니라 마늘 김치입니다 ㅠ_ㅠ

이게 진짜 맛있어서 칼국수랑 먹으면 조합이 엄청나게 좋습니다.

사실 칼국수 집에 김치 맛있으면 치트키이자 끝판왕이죠!

* 고기만두


고기만두가 먼저 나왔네요!

고기만두는 4천5백 원에 9알이 있습니다. 진짜 가격 착하죠?

만두 또한 직접 손으로 만드신 거라 피가 엄청 쫀득쫀득하고 고기가 꽉 차 있습니다.

칼국수랑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만두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주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바지락 칼국수


사실 칼국수 집의 가장 기본인 바지락 칼국수는 맛이 없을 수 없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마늘 김치와 먹어도 맛있는데, 바지락 칼국수 자체도 말이 안 됩니다.

국물이 정말 찐해요. 그리고 면 또한 직접 만드시기 때문에 면발이 엄청 쫀득쫀득하고 탱글 합니다.

사장님의 손맛이 무엇인지 만드시는 것마다 쫀득쫀득한 게 너무 신기합니다.

얼큰한 걸로 해장하는 게 싫으신 분들은 바지락 칼국수만 먹어도 엄청 만족하실 것입니다.

바지락 칼국수의 가격은 6천 원입니다. 가격도 엄청나게 착합니다.

* 알곤이 칼국수 (특)


드디어 메인 메뉴가 나왔습니다. 알곤이 칼국수!! 알과 곤이가 엄청나게 많이 들어가서 면조차 안보이죠!!

마치 비주얼은 매운탕이나 짬뽕 비슷하겠지만, 맛은 아닙니다.

제가 맛이 짬뽕 같으면 차라리 집 근처에 짬뽕집을 방문했겠죠!!ㅋㅋㅋ

얼곤이 칼국수의 맛은 뭐라고 표현해야 할지 잘 모르겠지만, 속을 시원하게 만들어주어서 술에 찌들어 있던 내 몸을 씻겨주는 느낌입니다.

알곤이 칼국수는 공깃밥 반공기와 함께 포함되어 있고 가격은 1만 2천 원입니다. 참고로 특 사이즈의 가격입니다!


알 보이시나요? 알몸 먹어본 사람들은 이 알이 얼마나 탱탱하고 신선한지 아실 것입니다.

진짜 너무 맛있습니다. 그런데 칼국수의 화신은 또 뭐가 맛있다?! 바로 마늘 김치죠!!

알을 김치에 한입 먹고 국물로 입안에 넣어주면 극락 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곤이는 얼마나 또 탱탱하고 신선한지 너무 맛있습니다.

식감이 너무 쫀득해서 맛있어서 면을 먹기도 전에 계속 집어 먹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누가 봐도 해장하러 온 거 티 내는 거죠 ㅋㅋㅋㅋ 면보다 국물을 먼저 먹는다는 것은 해장의 기본이죠 ㅋㅋ


알곤이 칼국수도 바지락 칼국수와 마찬가지로 사장님께서 면을 직접 만드시기 때문에 쫀득쫀득하고 탱탱합니다.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는 알과 곤이 ㅋㅋㅋㅋ 특의 양은 어마 무시합니다.

해장하러 간 건데 먹다가 모자라면 안 되죠!! 배 아플 때까지 먹어줘야죠 ㅋㅋㅋ


알곤이 칼국수 먹다가 다시 바지락 칼국수도 먹어줍니다 ㅋㅋㅋ

이게 왔다 갔다 하면서 먹으면 서로의 맛이 섞이는 게 아니라 더 도드라져 맛이 부각됩니다.

어차피 바지락이랑 알곤이 칼국수 둘 다 맛있기 때문에 부각되면 부각될수록 입가에 미소가 퍼집니다!


이 조합이 미쳤습니다..ㅋㅋㅋㅋ 글을 쓰면서 또 군침을 삼키고 있네요 ㅠ_ㅠ

마늘 김치의 맛과 바지락 칼국수를 국물에 충분히 적셔서 호로록!!!! 크 -

진짜 마늘 김치가 엄청 맛있어서 칼국수와의 조합이 맛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면을 다 먹었다면 이제 하이라이트 갑니다.

물론 이 정도 먹으면 배가 터질 것 같이 아픕니다 ㅋㅋㅋ

그래도 알곤이 칼국수와 같이 나온 공깃밥 반공기 정도가 있습니다.

알곤이 칼국수 안으로 넣어줍니다!! 이거 먹으려고 그릇째 들고 국물을 못 먹었습니다 ㅠ_ㅠ


공깃밥 한 공기 과합니다 양이 넘치죠!! 반공기를 주시는 것 또한 신의 한 수입니다.

참고로 밥을 말기 시작하면 국물이 더 진해집니다. 밥도 많이 뜨겁지 않아서 국물에 말아서 바로 먹으면 됩니다.

남은 알과 마늘 김치와 함께 말이죠!!

처음 국물로 해장하고, 면으로 배를 채워주고, 밥으로 마무리해주는 콤보 조합.

인천에서 알곤이 칼국수나 칼국수를 좋아하고, 해장을 하려는 분들에게는 강력 추천드립니다.

제 블로그에서 맛없는 곳 하나도 없을 것입니다. 제가 직접 가보고 먹어본 집만 포스팅하기 때문에 믿고 가셔도 됩니다.

저는 여자 친구와 칼국수 먹고 싶을 때 집 근처가 아닌 '칼국수의 화신'을 찾는 걸 보시면 아실 것입니다.

칼국수의 화신 알곤이 칼국수 강력 추천합니다.!!


댓글


TOP

함께미래를 만들어요

상담신청 다운로드 질문/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