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제천고속도로 신상 휴게소 '평택복합휴게소' 평택제천고속도로 신상 휴게소 '평택복합휴게소'
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평택제천고속도로 신상 휴게소 '평택복합휴게소'

by 조선청년리뷰 2022. 7. 30.

평택제천고속도로에 새로 생긴 '평택복합휴게소'

평택방향과 제천방향에서 함께 사용하는 평택 복합 휴게소


 

최근 평택제천고속도로에 평택휴게소가 새로 오픈을 했습니다.

저는 평택제천고속도로를 자주 지나다니기 때문에 오픈을 하자마자 들렸었습니다.

처음 방문했을때는 화장실을 사용할 겸 구경도 할 겸 들렸기 때문에 매장들이 많이 비어 있었고, 밤이였기 때문에 제대로 구경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몇일 전 다시 평택제천고속도로를 이용할 일이 생겨서 낮에 평백 복합 휴게소에 들려봤습니다.

 

 

 

평택 '복합' 휴게소

다양한 먹거리와 음식점 그리고 쇼핑센터가 있는 평백휴게소


평택 휴게소를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그냥 휴게소가 아닌 '복합' 휴게소라고 적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아는 지금까지 접해왔던 휴게소는 대부분 음식점과 주유소가 주 목적이였다고 한다면, 평택 휴게소를 포함하여 최근에 생기고 있는 복합 휴게소는 다양한 먹거리 음식점과 쇼핑을 할 수 있는 업체들이 휴게소에 입점해 있어서 휴게소에서 쇼핑도 하고 음식도 먹고 휴식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놓은 곳이죠.

 

평택휴게소 안내도

다들 휴게소에 들리면 꼭 먹고 싶은 음식이 있을 텐데요. 평택휴게소는 다양한 먹거리가 있기 때문에 원하는 음식점은 모두 있다고 생각합니다. 평택휴게소는 어떤 음식이 메인으로 홍보되어 휴게소 맛집이 될 지 궁금합니다.

 

저는 좋아하는 소떡소떡과 고구마스틱을 먹어본 결과 따듯하고 부드럽게 맛있었습니다. 가끔 오랜 시간 판매가 되지 않아 딱딱해진 소떡소떡을 많이 먹어봤는데요. 평택휴게소는 깨끗한 시설 만큼 맛있는 맛으로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어느 방향에서 이용하던지 만날 수 있는 휴게소

입구는 두개지만 건물은 하나!


평택휴게소에의 안내도를 보면 위에 파란 주차장이 평택방향, 빨간 주차장이 제천방향입니다.

즉, 평택제천고속도로를 이용하다가 평택휴게소를 방문할때는 제천방향과 평택방향에 상관없이 입장을 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서울 하늘휴게소가 이와 같이 건설을 해서 많은 분들이 방문을 했죠.

평택휴게소 중간 잔디밭

저 같은 경우는 드라이브를 좋아하는데, 조금 먼 거리에 있는 사람과 중간 지점을 정하고 그 지점에 밤 늦게도 영업하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처음 하늘휴게소가 생겼을때 이 모든 걱정거리가 한번에 해결 되어서 좋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또 다른 방향에 평택휴게소가 만들어졌으니 저에게는 너무 좋은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주차장이 대형주차장과 소형주차장(일반차량)이 분리되어 있고, 주차장도 굉장히 넓으며 전기자동차를 충전 할 수 있는 충전 시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메이커와 먹거리 그리고 휴식공간

축구장 같은 느낌의 건물, 잔디를 이용한 휴식공간


평택휴게소 제천 / 평택 입구 방향

 

평택휴게소의 건물을 하늘에서 내려다 보면 원형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흔히 우리가 아는 축구장이나 야구장 모양이죠. 크기도 흡사 축구장 크기가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원형의 건물 안쪽으로 입장하게 되면 중간에 천장이 뚫려있어서 개방감이 크게 듭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은 날씨가 좋고 노을이 지고 있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졸음을 쫒을 겸, 음식을 먹을 겸, 지인과 대화 할 겸 중간 잔디쪽에 배치된 의자에 앉아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넓은 크기의 개방감과 원형의 모습으로 내가 원하는 브랜드를 둘러보면서 찾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안내표를 보지 않아도 바로 찾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생긴지 얼마 안되는 휴게소이기 때문에 깨끗하고 청결함은 물론이고 다양한 먹거리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굉장히 만족하는 휴게소 였으며, 제일 만족하는 것은 저렴한 기름값이였습니다.

 

최근 기름값이 많이 내리고 있지만 아직도 비싼 건 사실 입니다. 운전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고속도로 휴게소 만큼 기름값이 저렴한 곳이 없을 것 입니다. 때에 따라 휴게소마다 기름값이 다르기는 하지만 제가 방문했던 날 보통 평균 휘발유 가격이 1900원 초반이였는데, 평택휴게소는 1850원으로 굉장히 저렴하게 기름을 넣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 기름값에 대해서는 장점이 없어 질 수 있지만, 평택제천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는 저로써는 기름을 넣거나 음식을 먹으러 자주 방문 할 것 같습니다.

댓글


TOP

함께미래를 만들어요

상담신청 국가 지원금 질문/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