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글쓰기 :: 꾸준히 글쓰는 방법 (ft. 키워드 찾기) 티스토리 글쓰기 :: 꾸준히 글쓰는 방법 (ft. 키워드 찾기)
본문 바로가기
IT 정보/티스토리

티스토리 글쓰기 :: 꾸준히 글쓰는 방법 (ft. 키워드 찾기)

by 조선청년리뷰 2022. 7. 26.

티스토리 글쓰기 :: 꾸준히 글 쓰는 방법 (ft. 키워드 찾기)

내가 꾸준히 하는 것들을 포스팅해보자.

중요한 것을 글을 써보자고 생각했다면 무엇이든지 어떻게든지 글 쓰는 습관을 만들어야 한다. 그 글이 짧은 글이던 사진만 가득한 글이던 상관없다. 본인의 하루 중 글을 쓰지 않으면 할 일을 다 하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싫은 일은 꾸준히 하지 못한다. 하지만 습관이 된다면 모든 것이 쉬워지고 속도도 빨라질 것이다. 그렇다면 더 이상 1일 1포스팅이 두렵거나 스트레스받는 일이 아닐 것이다.


티스토리 꾸준히 글쓰는 방법

 

01. 하루 스케줄을 정리해 보자


당신의 오늘 하루는 무엇을 했나요? 그냥 회사에 가서 일하고 퇴근해서 씻고 핸드폰 만지작만지작하다가 잠드는 평범한 하루였나요?

  • 버스노선 정리하기

만약 당신이 버스를 타고 출퇴근을 한다면 버스를 기다리는 동안 지나가는 버스의 사진을 찍어서 노선을 정리하는 포스팅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생각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은 어딘가를 이동할 때 버스 검색을 많이 합니다. 혹시 버스를 타고 다니는 여러분들은 안 그러신가요?

  • 먹부림 포스팅하기

혹시 당신은 매일매일 배고픈 배를 채우기 위해서나 일을 하다가 시간이 되면 밥을 먹지 않나요? 또는 커피 수혈을 하기 위해 1일 1 커피를 하고 있지는 않을까요? 우리가 매일매일 하는 것을 적어보는 것입니다. 하루 중에 무조건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먹는 것이죠! 본인이 점심에 매일 다른 음식을 먹는다면 그날그날 몇 장의 사진을 찍어서 포스팅해보는 건 어떨까요?

  • 매일 입는 옷을 포스팅하기

먹는 것만큼 매일매일 하는 것이 옷을 입는 것이다. 출근을 하거나 외출을 할 때 입는 옷을 전체 사진 한 장을 찍어서 설명해보는 건 어떨까요? 그날의 콘셉트이라던지, 어디를 가는데, 어떻게 입었다는 등의 주제로 말이다. 또는 옷에 관심이 있다면 인터넷 검색을 하면서 보이는 옷에 대해서 개인적인 생각으로 리뷰를 작성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옷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이기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에 좋은 주제이다.

02. 당신의 취미를 적어보자

  • 당신의 취미생활은 무엇인가요?

좋아하는 것은 내가 꾸준히 하지 않아도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관련된 것을 검색하보고 찾아볼 것입니다.

만약 등산을 좋아한다면 이번 주에 어떤 산을 가는 것이 좋을 것이고, 그 산에 갈 때 주의해야 할 점. 주변 맛집. 꼭 봐야 하는 스팟을 포스팅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내가 여러 블로그나 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찾은 취미에 관련된 정보를 나의 블로그에 한 번에 정리해준다면 해당 정보를 찾아다니는 사람들에게는 그만큼 좋은 정보성 글은 없을 것이죠.


03. 일단 글을 적어보자

  • 일단 글을 작성해 보자

글을 적어야 하는데 사진이 없거나 쓸 말이 없나요? 그리고 어제 썼던 글의 주제와 오늘 주제가 너무 다른가요? 상관없습니다. 일단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적어보세요. 이제 막 글쓰기를 시작했거나 띄엄띄엄 글을 작성하고 있다면! 하루 유입자가 몇 명이 안될 것입니다. 글을 잘 쓰는 사람들은 한 개의 글 만으로도 몇만 명의 방문자를 만들어냅니다.

당신은 글쓰기 전문가가 아닙니다. 사람들은 당신의 글을 기다리거나 기대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이런저런 다양한 주제에 대해서 글을 작성하다 보면 내가 잘 써지는 글이 있을 것입니다. 또한 내가 어렵게 작성해본 글이 유입이 잘 되는 글이 될 수 도 있는 것이죠. 이렇게 꾸준히 여러 가지의 주제로 글을 적다 보면 방문자 통계가 생길 것이고 그것을 토대로 내가 좋아하는 글과 남들이 좋아하는 글을 꾸준히 작성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예를 들어 등산에 대한 글이 반응이 좋았다면, 우리나라 산에 대해 꾸준한 정보글을 적는다던지, 맛집이나 카페글들이 내 기준 글 작성도 쉽고 유입도 많다면 그에 맞는 정보성 글을 작성해 보는 것이다.


  • 꼭 필요하지 않다면 사진은 없어도 된다.

당신이 지금 여기까지 읽고 있다면, 글쓰기에 대해서 잘하고 싶고 앞으로 글쓰기 주제를 찾고 싶어서 검색을 했을 것이다. 그래서 사진이 꼭 없이 글로 잘 정리된 글이라면 사진이 필요하지 않다. 당신이 지금 읽고 있는 이 글 또한 사진이 없이 당신에게 필요한 정보만 정리된  글이다.


그러니 글을 쓸 주제가 없다! 사진이 없다!
특히 시간이 없다는 얘기는 하지 말자.
포스팅을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여러 주제로 일단 100개의 글을 꾸준히 작성해보고 나서 본인이 포스팅을 계속할 건지 말 것인지를 판단해보자.










댓글


TOP

함께미래를 만들어요

상담신청 국가 지원금 질문/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