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쌀쌀할때 전기장판이나 전기매트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런데 잘 사용하던 물건을 여름에 보관하였다가 다시 사용하려고 할때 정상적으로 작동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해결방법 및 체크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조절기 전원 확인
2. 연결부 확인
3. 습도 제거
4. as 신청
전기장판 전기매트 작동 안 될 때 해결 방법
전기장판 또는 매트가 정상 작동 되지 않을 때 다음과 같이 체크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1. 조절기 전원 확인
제품의 조절기 전원을 먼저 확인해 줍니다.
조절기에 빨간 램프가 들어오지 않는 상태라면 연결된 콘센트를 확인해봐야합니다. 만약 조절기의 빨간불이 깜빡깜빡 거린다면 제품에 이상이 있는걸 의심해봐야합니다.
2. 연결부 확인
조절기와 매트의 연결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를 확인해봐야합니다.
제품의 연결부위가 살짝이라도 떨어져 있다면 제품이 정상적으로 온도를 내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연결부를 확인하였는데 이상이 없다면 매트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만약 매트를 구매하여 처음 사용하시는 경우라면 몇 시간 정도 전원을 켜 두신 후 확인해 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3. 습도 제거
제품을 보관중이나 사용중에 습도가 생겼을때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만약 이와 같은 경우가 의심된다면 제품의 전원을 켜고 최고온도로 설정한 뒤 장시간 틀어놓음으로 제품 내부의 습기를 모두 제거하는 방법을 상요할 수 있습니다. 보통 하루 정도 이 방법을 사용하면 정상작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4. A/S 신청
위의 3가지 방법으로도 정상 작동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a/s 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as를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기매트의 경우 가격대비 as기간이 긴 편에 속하기 때문에 오래 사용하신 제품이라면 as 비용이 새 제품 비용보다 비싸게 나올 수 있습니다.
때문에 as 신청시 제품명과 사용기간에 대한 서비스 비용을 물어본 뒤 새로 구매를 하는 것이 좋을지, as를 신청하는게 좋을지 판단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이상으로 전기장판 전기매트 작동 안 될 때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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