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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상위 노출 꼭 seo에 맞춰서 써야 가능할까? 황금키워드, 나만의키워드, 키워드 찾는법

by 조선청년리뷰 2022. 10. 19.

구글 seo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상위 노출 꼭 구글 seo에 맞춰서 글을 써야만 가능할까요?

 

대부분의 전문가 및 고수 들은 구글 상위 노출을 하기 위해서는 구글 seo에 맞춰 작성해야만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물론 틀린 말은 아니지만 100% 맞는 말도 아닙니다. 그렇다면 구글 seo에 맞춰 작성하지 않아도 구글 상위 노출을 하는 법이 있습니다.

 

 

 

 

구글 seo

구글 seo 예시
구글 seo - 고객센터

 

구글 seo는 다들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보고서 양식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누가 봐도 깔끔하며 내부 링크가 알맞게 들어가 있고, 필요 없는 말을 쓰지 않으면서 대제목 소제목 테그 등등 모든걸 신경써야 하는 것 입니다.

 

구글 seo에 대표적인 예시를 찾는건 아주 쉽습니다. 구글 고객센터의 글들을 읽어보면 누가봐도 이해가 쉽고 내부 링크로 바로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작성된 글입니다.

 

그런데 과연 우리가 구글 고객센터처럼 정리가 완벽하게 구글 seo에 맞춰서 글을 작성할 수 있을까요?

 

 

 

구글 상위 노출 글 seo 양식?

그렇다면 구글 상위 노출된 글들은 모두 seo 양식에 맞춰서 작성이 되었을까?

 

위에 처럼 똑같이 '구글 계정 만들기' 라는 검색어를 입력해서 상위 노출된 블로그에 들어가보면 바로 정답을 알 수 있습니다. 상위 노출 된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 이며 들어가보면 구글 seo 양식과 다르게 중앙정렬과 엔터가 난무합니다.

 

구글 상위노출 블로그
구글 상위 노출 네이버 블로그 (모자이크 처리)

 

※ 참고로 위의 사진은 남의 블로그이기 때문에 모자이크처리를 하였습니다. 로딩이 안된게 아닙니다! 

 

이 처럼 다른 검색어를 통해 상위 노출된 글들을 찾아보면 구글 seo에 맞춰서 작성한 글들은 많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구글 seo는 맞춰서 작성할 필요가 없는 것 일까요?

 

 

구글 seo는 밑바탕

구글 seo를 공부하다보면 마치 내가 글을 작성하는 순서가 누가 읽어도 이해가 되게끔 소제목을 만들고 내용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무조건 글의 양을 늘려서 글자수를 채워서 작성하는 것도 아니고, 블로그의 포스팅 글 갯수를 늘리기 위해서 무조건 쓰는 것도 아닌걸 알 수 있습니다.

 

구글 seo를 밑바탕으로 글을 작성하다보면 누가 봐도 글을 읽기 편하고 이해하기 쉽고 원하는 정보다 들어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구글seo에 맞춰서 쓰지 말라는 것이 아닌 구글 seo를 공부해서 밑바탕으로 글을 작성하라는 것 입니다.

 

 

No seo ! 구글 상위 노출 방법

구글 SEO를 무시하고 글을 작성했을때 상위 노출하는 가장 정확한 방법은 키워드를 찾는 것입니다. 

 

아마 여기서 짜증이 나실 것 입니다. 그놈의 키워드! 어길 가도 롱키워드, 숏키워드 등등 키워드에 대한 말만합니다. 그럼 황금키워드가 무엇이고 남이 쓰지 않는 키워드는 무엇일까?

 

제 글 중에도 구글 상위 노출을 한 글들이 있습니다. 엄청나게 짧은 글부터, 엄청나게 긴 글, seo 양식에 맞춰서 작성한 글까지 여러가지가 상위 노출이 되고 있는데 정말 신기한건 막 쓴 글도 구글 상위노출이 되고 있는게 있다는 것 입니다.

 

 

 

막 썻다는 것은 내 생각을 작성했다는 얘기인데, 나만의 생각과 경험을 통해 누군가가 찾는 글을 작성한다면 그게 바로 희소성있는 키워드가 될 것 입니다.

 

누군가 구글 상위 노출 방법을 찾고 있는데 다들 똑같은 메뉴얼 같은 seo가 어쩌고 저쩌고 글을 쓴다면, 경쟁에서도 밀릴 것이고 누가 정리를 잘했느냐가 상위노출 싸움이 될 것 입니다.

 

그런데 내 경험을 통해 글을 작성하여 유입된 사람이 오랜시간 내 블로그에 체류하고 끝까지 글을 읽게 되면 저절로 글은 상위노출이 될 것입니다.

 

어디서도 본적이 없는 경험을 담은 글은 당연히 체류시간이 길어지게 될 것이죠. 단, 유입자가 읽기 쉽게 하려면 기본적으로 seo를 가독성을 높이는 글을 작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같은 키워드도 내 경험으로 작성하라

만약 당신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오늘 블로그에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노하우에 대해서 적어보는걸 추천합니다. 

 

당신도 다른 사람의 블로그를 보고 이리저리 실험도 해봤고 글도 써봤다면, 지금까지 느꼇던 생각과 노하우를 작성하여 보는 것 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나만의 키워드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여기서 궁금한점은 '내 키워드를 누가 검색할까?' 입니다. 블로그는 인스타그램이 아닙니다.

 

제목은 제목일 뿐 글 안에 있는 단어와 키워드로도 검색 알고리즘에 노출이 되게 됩니다. 즉, 본인의 노하우를 적다보면 그 안에 내가 생각하지도 못한 키워드로 유입이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검색한 키워드를 공부해서 이전과 같이 글을 작성해 보다 보면 하나의 카테고리를 형성하게 될 것이고 매일매일 쓸 수 있는 글 주제가 생길 것 입니다.

 

그게 바로 당신만의 황금키워드고 본인만의 seo입니다. 자 이제 이 글을 끝까지 읽었다면 본인의 블로그로 돌아가서 글을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경험과 생각을 넣어서 말이죠!

 

그리고 얼마 뒤 구글에서 유입이 발생한걸 보시면 놀라게 되실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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