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여동생에서 이제 부쩍 커버린 아이유는 이제 대중적인 유명한 스타가 되었습니다. 다들 아이유가 일찍 부동산에 투자하여 큰 돈을 벌어들인 것을 알고 있을텐데요. 오늘은 2022년 상반기 아이유의 부동산 자산을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관련 정보 더 보러가기
2022년 상반기 아이유 재산 총 정리
아이유 재산은 크게 일을 하면서 버는 음원수익, 그리고 최근 TV에서 많이 볼 수 있는 CF 광고비, 마지막으로 아이유가 가지고 있는 부동산으로 추정이 가능합니다.
▼ 관련 정보 더 보러가기
1. 아이유 음원 수입
아이유는 노래를 냈다하면 차트 상위를 차지할 만큼 이미 두터운 팬층을 가지고 있죠. 또한 음원을 출시하지 않아도 계속해서 아이유의 노래를 찾아서 들어주는 팬들도 있을 것 이구요. 즉, 아이유는 본업인 가수활동을 쉴때에도 음원수입은 항상 벌어드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람들에게 아이유라는 존재를 알리게 된 "좋은날" 이라는 노래는 음원수익이 대략 50억 이상일 것이라고 추측되었습니다. 좋은날 이외에도 밤편지, 조각집, 팔레트, 드라마, 이름에게 등등 많은 유명한 노래들이 있어서 음원으로 벌어들이는 수익은 상상 이상일 것 이라고 예상됩니다.
2. 아이유 CF 수입
최근 아이유는 여러개의 TV CF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제일 장기적인 CF모델로 활동하는 것이바로 국민 소주 '참이슬'입니다. 벌써 8년째 참이슬 모델로 역대 최장수 소주 모델이라는 타이틀도 얻게 해주었죠.
아이유 전성기 시절에는 CF 한편당 10억원 내외로 추정되는 광고료를 받았다고 합니다. 대략 70편 정도의 광고에 출연한 것이니 대략적으로 250~300억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였고, 최근에 새로운 CF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니 CF로 벌어들이는 수익은 훨씬 그 이상이 될 것 입니다.
▼ 관련 정보 더 보러가기
3. 아이유 부동산
아이유는 여러개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데요. 많이 버는 만큼 많이 가지고 있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과천 빌딩
대표적으로 많이 아는 과천 빌딩이 있습니다. 2018년 2월 경기도 과천에 3층 빌딩을 46억원에 매입하였습니다. 그런데 운이 좋게 GTX 노선이 아이유의 빌딩을 지나가서 큰 금액으로 뛰어 올랐죠. 이때 아이유는 미리 정보를 알고 있어서 투자했다는 투기 의혹도 받았지만, 사실인지 아닌지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GTX 덕분에 크게 오른 빌딩의 시세차익은 본인이 사용하는 것이 아닌 후배들에게 연습실을 만들어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양편 전원주택
또 다른 부동산으로는 양평에 세컨하우스입니다. 경기도 양평에 2층까지 전원주택을 소유하고 있는데요. 매입 당시 22억에 매입 후 인근 토지를 8억원에 추가 매입하여 세컨하우스로 사용중이라고 합니다. 최근 양평으로 연예인들이 많이 몰리는 이유는 넓은 땅과 조용한 동네 환경 때문인데요. 아이유 또한 빠르게 발 맞춰 양평에 세컨하우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 관련 정보 더 보러가기
래미안 챌리투스
세번째 부동산은 바로 아이유의 본집인 래미안 챌리투스입니다. 대한민국에 현존하는 아파트 중에서 제일 높은 56층의 아파트로 알려져 있는데요. 현재 시세는 40억원 정도이며, 제일 상위 층인 56층은 52억에 거래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3개의 동이 17층에 브릿지로 연결되어 있는 고급아파트이기도 합니다.
에테르노 청담
마지막 네번째 부동산은 최근에 매입한 에테르노 청담입니다. 참고로 에테르노 청담 건물 전체가 아이유 소유는 아니고, 그 중 1세대만 아이유가 소유한 부동산입니다. 그런데 1세대의 분양 가격이 약 130억원이며, 아이유는 분양 당싱 전액 현금으로 지불하여 논란이 되기도 했었습니다.
에테르노 청담은 한강 조망권으로 집안에서 올림픽 대로와 한강을 볼 수 있는 고급 주택으로 이미 유명한 곳이죠. 총 3개의 집을 소유하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 사용한다고 합니다.
▼ 관련 정보 더 보러가기
댓글